부의 추월차선은 30대에 거부가 되어 부를 성취한 엠제이 드마코가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부의방식과는 완전 다른
개념의 부를 이루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세간의 화제를 불러 일으킨 책입니다.
부의 추월차선은 저자인 엠제이 드마코가 자신이 이룬 부를 근거로 통상적인 명문대 나와서 대기어들어가거나 안정된
공무원생활또는 전문직을 얻어서는 더이상의 큰 부자가 되기 힘들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자신이 뚱뚱하고 tv에만 심취했던 10대시절에 우연한 기회로 람보르기니를 모는 젊은 사업가와 마주치게 됩니다. 그는 그 젊은 사업가와의 순간적 짦은 만남을 통해서 더 이상 부자가 되기 위해 일, 저축, 무조건적인 절약, 8%의 주식 수익률 따위에 매몰된 월급쟁이로 살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람보르기니가 종종 예시로 등장하는데, 람보르기니라는 아이콘은 작가의 예언이 실현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 예언은 그가 처음 람보르기니를 실제로 보았던 그날, 안주하는 삶으로부터 벗어나라고 자신의 엉덩이를 걷어 차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말합니다. 좋은 대학에 가고, 좋은 직업갖고, 수익의 10%를 주식에 투자하고 최대한 퇴직연금에 투자연금에 투자하고, 신용카드를 없애고, 쿠폰을 모으고,,,,, 그렇게 한다고 해도 65세이상이 되어야 부자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방식의 삶은 너무 길고 우아하지도 않다고 단언합니다. 그는 추월차선으로 부자되기란 부동산에 투자하라거나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또는 사업을 시작해라 등을 역설하는 통계적 전략이 아니라,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완전히 심리적이고 수학적인 공식이라고 말합니다. 추월차선은 탁월함을 향한 일보 전진이며, 실현 불가능하리라 생각했던 일에 가능성을 부여합니다. 즉 젊은 나이에 그리고 보통 사람들이 퇴직하는 시점보다 수십 년 앞서 부자가 될 수있습니다. 당신은 평생 자유롭고 풍요롭게 살 수 있으며 그 시점은 당신이 18세든 40세든 상관이 없습니다.
천천히 부자되기로는 50년만에 가능한 일을 추월차선을 통해 5년 만에 이룰 수 있습니다.
이 책은말합니다. 진정 부자가 된다면 지금 하던일을 멈추고 사람들을 따라하고 틀린 방법을 계속해서 적용하는 일을 그만두라고 합니다. 다음시간에는 그의 구체적인 부의 추월차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