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변에서 암에 걸린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문명물질이 풍요해지면서 사람들의 생명이 연장되고 고령화사회로 가면서 생기는 필연적 결과라고 할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지 중병에 걸려 시름시름 앓고 오래살아가기를 바라는 이는 없을 것입니다. 다음은 이러한 암예방을 위해 몸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알아 보기로 하겠습니다.
생마늘과 구운 마늘은 각기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마느을 구워먹으면 강한 매운맛을 줄이고 담백함과 의외의 단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면 채소는 구운 것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채소에 풍부한 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C가 열에 의해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생마늘은 혈액순환과 항암효과에 뛰어납니다. 마늘의 알리신은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증 개선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맘효과까지 있습니다.
반면 구운 마늘은 노화방지와 항암효과에 뛰어납니다. 마늘에 열을 가하면 알리신이 분해되면서 아조엔(Ajoene)이라는 성분이 만들어집니다. 세계암연구재단에 따르면 아조엔이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함량을 높입니다. 폴리페놀은 항암효과가 뒤어납니다. 또한 항산화효과로 노화를 방지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한국은 마늘의 민족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마늘을 애호하고 있습니다. 통계청과 농업관측본부에 따르면 한국인의 연간 마늘 소비량은 1인당6.2kg정도인데 다른 나라 예를 들면, 브라질0.97kg, 미국0.93kg,이탈리아0.74kg, 호주0.46kg에 비교하면 엄청난 수치입니다.
또한 암을 이기는 생활습관도 아래와 같이 소개하오니 암을 극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생활인이 되길 바랍니다.
1. 건강한 식단 선택과 소식하기
2.오래씹어 먹기: 충분히 오래 씹어 음식물을 삼켜야 위에 부담도 적고 영양소가 다량 섭취할 수 있습니다.
3.꾸준히 근육 운동하기
4.스트레스 덜 받기
5.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