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부관계 망치는 나쁜 습관들-각 방 사용이 최악

반응형

코로나19사태로 5인 이상 집합금지명령이 아직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집안에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생활들이 늘어나며 예기치않은 갈등도 커지고 있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부부간에 함께 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사소한 일에도 큰 갈등을 초래하기도 하고 부부싸움 빈도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부부간의 싸움은 살면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지만, 부부관계를 악화시키는 나쁜 습관들만 고쳐도 어려운 시기 부부간의 관계를 개선하는데 크게 일조하리라 봅니다.

습관이란 오랜시간동안 축적되어 형성된 행동이라 습관을 고치는 데에는 큰 노력이 필요합니다. 쉬운일은 아니지만 부부관계 개선을 위해서는 일생을 좌지우지할 나쁜 습관이 있다면 고쳐야 할 것입니다.

부부생활을 망치는 나쁜 습관들에 대해 해성 산부인과 원장으로 20년 넘게 전문의를 해온 박혜성 박사의 사랑의 기술2에 기술된 부부생활에 악영향 미치는 나쁜습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부싸움 후엔 각방

부부싸움이 있고난 후에는 각방을 쓰고, 상대가 잘못했다고 할 때까지 성관계를 하지 않는 것이 당연시되는 부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성관계를 위해 한쪽에서 자존심을 굽히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시간이 흐른 후엔 자존심 때문에 성관계를 하지 않는 부부가 되거나 심한 경우, 다른 곳에서 욕구를 해소하기위해 외도의 가능성이 커집니다.

2.본인에게만 맞춰진 성생활

본인이 하고 싶을 때만, 본인이 하고 싶은 방식으로만 하는 성관계입니다. 이는 지금결혼 생활에 만족한다고 하더라도 자칫 나중에 큰 화를 불러일으킬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자신이 받은 성적 스트레스에 대해 다른 곳에서 불만을 터뜨릴 수 있고, 또는 외도의 빌미도 제공하기 때문이죠. 때로는성욕을 비롯한 다른 일들을 하고 싶어도 참아야 할 때 혹은 하기 싫어도 해야 할 때가 있다는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3.행복하다는 섹스리스부부

성관계를 하지 않아도 잘살고 있다는 부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쪽이 성욕이 없다는 이유로 상대에게 강요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솔직하게 물어봐야 합니다. 상대가 사실 성욕이 강한 사람이면 모르는 새에 파트너가 생겨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섹스리스의 이유가 남성의 발기부전이나 조루같은 성기능 장애일 경우 상대를 위해 치료나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성관계가 불가능한 경우 상대를 위해 마사지나 다른 스킨십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아요,

4.한 가지 체위만 고집

재밌지 않은 성관계는 심지어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땨론 다른 체위의 성관계를 시도하면 매일 밤을 기대하며 즐거워하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체위를 연구한 사람들은 평생 다양한 시도를 하며 재미있는 부부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5.부부관계보다 더 중요한 것들이 있는 경우

대표적으로 술,친구 혹은 일 중독같이 부부관계에 들이는 노력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이 있는 경우엔 행복한 결혼생활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부부관계와 성관계도 중요한 일들을 하듯이 계획을 세우고 수행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6.사랑없는 성관계

본인의 욕구 충족만을 위해서 혹은 상대가 원하니까 어쩔 수 없이 하는 성관계는 부부생활에 이득이 되지 못합니다.

감각에 집중하고, 상대가 진심으로 행복해지길 바라며 하는 성관계로 서로 사랑을 주고받을 때, 비로소 성관계를 통해 힐링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