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는 하나의 사건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이 책은 주장합니다. 부는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며, 부는
어느날 갑자기 찾아와 여러분의 현관문을 두드리지 않습니다.
부를 얻는 것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일련의 과정이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맛있는 음식은 이 재료, 저 재료를 넣고 요리 레시피가 있어야만 맛있는 요리가 탄생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과정을 무시한 채 특정 사건에 집착한 나머지 부를 놓치곤 합니다. 과정이 없다면 사건도 없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이 구절을 다시 음미해 보길 바랍니다. 부자를 만드는 것은 과정이며, 여러분이 익히 보고들은 특별한
사건들은 과정의 결과일 뿐입니다. 주방장을 다시 예로 들자면, 요리는 곧 과정이고 음식은 곧 사건입니다.
부자가 되는 길은 공짜가 아닙니다. 추월차선 여행을 성공적으로 마친 사람들은 거친 길위에서 살고 죽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전사들입니다. 부자가 되는 길에는 희생이 따르며, 이미 돈이 많은 사람이라고 해도 아닙니다. 부를 향한 여정이 쉬웠더라면 부자가 아닌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해야 합니다. 위험과 희생을 각오해야 합니다. 길 곳곳의 요청에 대비해야 합니다. 구덩이에 바퀴가 빠지면 당신의 성공 스토리가 다음어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추월차선을 여행하는 과정에는 반드시 희생이 뒤따르며, 소수의 사람만이 그 과정을 견뎌냅니다.
요약하자면, 부는 부분적인 요소가 아니라 하나의 공식입니다.
과정이 부자를 만듭니다. 사건은 과정의 결과물일 뿐입니다.
부자가 되는 길에는 위험과 희생이 따릅니다. 그 과정을 견뎌내는 소수만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