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망율 10배 증가한 전립선암 예방법

반응형

전립선은정자 생성, 정액 보호, 정액 분비 등 2세 탄생의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이죠. 그런데 공주대 보건행정학과에 따르면 지난 20년 간 전립선암 사망률이 10배나 증가했다는 충격적 보고를 했읍니다. 남성암 중 증가율 1위를 차지한 것입니다. 

전립선암과 전립선비대 증상은 구별이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전립선비대증인가 싶어 건강검진을 했다가 전립선암 3기, 4기로 판명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날벼락이 아닐 수 없지요. 때문에 전립선암에 대한 초기 증상 체크는 매우 중요합니다.

#전립선암 자가진단 항목12가지

1.소변이 잘 안 나온다. 힘을 줘야 나온다

2.밤에 소변이 자주 마렵다.

3.하루8회 이상 보고 가늘어진다.

4.소변시 따가운 통증이 있다.

5.소변에 피가 섞여 나온다.

6.정액에 피가 섞여 나온다.

7.사정하기 힘들다.

8.발기부전이 있다.

이런증상과 더불어 전이 됐을때 추가되는 증상은 다음과 같아요.

1.종양이 척수를 압박해 골반 통증이 있다.

2.엉덩이와 하복부로 통증이 있다.

3.허벅지나 사타구니로 통증이 있다.

4.암이 척추로 전이되어 뼈 통증이 있다.

위의 증상이 한 두 가지라도 보이면 즉시 전립선암 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전립선암 예방에 좋은 음식

1.검은콩

검은콩은 남성호르몬 중 전립선암 유발 인자를 억제합니다. 한의학에서 검은 콩은 신장을 건강하게 하고 방광을 튼튼하게 한다고 봅니다. 안토시아닌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해 이런 성분들이 남성호르몬 중 전립선암을 유발하는 특수성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복용법은 다음과 같아요.

1.)검은콩이나 서리태를 살짝 비린내 안 날 정도로 볶는다

2)뜨거울대 식초를 콩의 두배로 부어준다

3.)일주일 실온에 숙성한다

4.)하루 10알씩 먹는다.

2.흑마늘

흑마늘의 항암 효과는 S-아릴시스테인 성분으로 항암, 항염, 항산화, 면역증강의 대표선수입니다. 그 효능성은 세계적으로 유명하지요. 흑마늘은 마늘에 비해 항산화 효과가 10배 높아요. 흑마늘과 함께 대추와 감초를 첨가하면 금상첨화이죠.

3.양파

양파의 효능은 까도 까도 끝이 없지요. 특히 체내 활성산소 제거로 항암작용을 합니다. 생양파, 구운 양파 모두 효과가 좋아요. 가리지 말고 자주 섭취하세요.

4.토마토

토마토를 매주 2-3회 먹은 사람은 먹지 않은 사람보다 전립선암 발생률이 무려34%정도 낮다고 합니다. 토마토 속 라이코펜 성분이 전립선암과 선립선 노화예방에 으뜸이죠. 체내 라이코펜 성분이 가장 필요하고 가장 많이 몰려있는 곳이 바로 전립선입니다.여기에 라이코펜은 올리브유, 들기름, 식용유처럼 기름과 함께 먹을 때 가장 흡수가 잘 됩니다.

또한 토마토는 익혀먹을때 효능이 배가 되는데 토마토에 올리브유를 섞어서 굽거나 쪄서 먹으면 더 좋아요.

5.호두

호두를 하루40g 정도 꾸준히 먹으면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신장 강화, 양기 보충, 전립선암 예방에 좋다고 한의학에서도 말하죠.

6.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을 자주 섭취하면 전립선암 발병률을 57%가량 낮출 수 있어요.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한데 오메가3의 DHA, EPA성분이 전립선암 세포 성장을 억제합니다.

한가지 희소식이라면 전립선암의 5년 생존율이 98%, 15년 생존율은 95%라는 점이죠. 하지만 조기발견과 예방이 주용하다는 것은 항상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